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두레마을학교 국궁체험반, 덕유정 탐방

기사승인 20-12-06 17:47

공유
default_news_ad1

두레마을학교 국궁체험반, 덕유정 탐방

계룡시 두레마을학교 국궁체험반이 가족과 함께하는 국궁장 투어로 강경 덕유정을 탐방하였다.

계룡시의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계룡 신도정(사두 조동형)과 협력으로 운영하는 국궁교실은 계룡 두레마을 운영자 김명숙 여무사와 김영석 사범 조장범 사원의 지도로 운영되고 있다.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지역의 마을활동가, 학교, 역사유적지 및 자연환경 등 인적, 물적 자원들을 교육 인프라로 적극 활용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주민 스스로 운영해 주민과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사업이다.

10월 17일 10시 토요일. 지도교사의 인솔로 덕유정 탐방에 임한 20여명의 수강생 일행은 본정 한영국 고문의 강의로 덕유정 창립배경과 운영에 관한 설명에 이어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목궁, 편전, 신기전, 등의 실물과 이미지로 약1시간 가량의 강의와 기념촬영으로 덕유정 탐방의 일정을 마쳤다.


두레마을학교 국궁체험반은 덕유정 탐방에 이어 강경 역사의 거리를 거쳐 옥녀봉 투어를 마친후 송제정 누각에서 준비해간 도시락으로 오찬을 마친 후 다음 탐방지인 백제 군사박물관을 향해 강경을 출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30여명이 넘게 참가를 희망했으나 코로나 방역기준에 따라 20여명으로 축소하여 행사가 진행되었다.

청강 한영국(덕유정 고문)



국궁신문

<저작권자 국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