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10월 2일, 청소년우리활쏘기전국대회 예정

기사승인 21-11-01 22:00

공유
default_news_ad1

청소년들의 우리활쏘기 한마당!

청소년들의 우리활쏘기 한마당!


‘우리활터·한국전통활쏘기협회(대표 윤성재)’에서 오는 10월 ‘2021 청소년우리활쏘기전국대회’를 개최한다.


청소년우리활쏘기전국대회는 활쏘기 동호인들의 실력향상과 우리활쏘기를 기반으로 한 청소년과 가족단위 여가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계획되었다..


우리활터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광주광역시, 한국궁도대학연맹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각 지역별 대회(예선)를 거쳐 최종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경기 종목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치러지며 개인부(통합) 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며, 단체부 종목 1위에게는 광주광역시장과 시의회의장상을 시상한다.


윤성재 우리활터·한국전통활쏘기협회 대표는 “이번 대회가 다양한 형태의 청소년 활동과 모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며 “우리활쏘기가 젊은이들의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대회에 장관상을 지원해 준 문화체육관광부와 아울러 결선대회 장소와 재정을 후원해 준 광주광역시에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4년에 창립된 우리활터는 다양한 계층에 우리의 활쏘기 문화를 알리고 우수한 전통활쏘기 지도자 양성으로 실내외 활터를 형성함으로써 시민의 전통문화 향유는 물론, 지역공동체를 통한 민족문화 발전에 이바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14년 동안 활쏘기 체험행사와 강습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또한 활쏘기 보급 현장에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월 영상교본 ‘활 배웁니다’ 를 제작 발표하며 우리 활쏘기의 기초 자세와 기본 동작 훈련법을 제시하기도 했다.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이나 기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우리활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협회사무국 062-251-0518 로 문의하면 된다.


▲ 우리활터 http://www.koreanarchery.or.kr/

▲ 홍보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RFGuelf_RZM


archerynews@gmail.com


(기사정정) 코로나19 거리두기에 따른 일정 변동이 생겨 기사 본문의 예고일정과 대회 안내 포스터를 삭제하였음을 알려드리며, 추후 일정이 확정되면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09.13  

(기사정정) 경기일정 안내 포스터 추가. 2021.09.15

국궁신문

<저작권자 국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